티스토리 뷰

 

법무법인 명경 서울(대표 김재윤)이 개인회생 신청을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개인회생도우미닷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법무법인 명경 서울은 개인회생 신청 전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사전진단 앱 ‘개인회생AI변호사’를 개발한 바 있다. 하지만 다운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웹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사전진단기 개발을 진행중이었고, 그 결과 웹버전인 ‘개인회생AI도우미’를 론칭, 해당 홈페이지에서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개인회생은 신청 기간 동안 추심에서 벗어날 수 있고 면책 시 남아 있는 빚을 탕감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매년 많은 이들이 신청하고 있다. 하지만 개인회생 신청은 그 과정과 절차가 복잡할 뿐 아니라 자신이 대상이 되는지에 대한 판단여부도 확인하기가 어려워 포기하는 이들도 많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무법인 명경 서울은 법률IT 개발 전문업체인 솔리트시스템즈와 공동개발에 나섰고 개인회생 사전진단 프로그램인 ‘개인회생AI도우미’를 완성하게 됐다. 기존 앱은 안드로이드 기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웹 버전으로 수정된 이후로는 기종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홈페이지 내에 있는 ‘개인회생AI도우미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안내에 따라 사용자가 채권액, 재산액, 월평균 수입 등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면 개인회생 신청 가능여부, 개인회생 가능 시 변제기간 및 월별변제액, 탕감률, 탕감금액 등 대략적인 변제계획안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자가진단 이후 결과에 따라 추가로 법률적 판단이 필요한 경우, 전문 변호사를 통해 개인회생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법무법인 명경(서울) 김민수 변호사는 “제도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본인과 맞지 않은 신청을 통해 기각을 당하게 되는 사례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개인회생AI도우미는 기본 진단이 가능해 지방 소도시의 경우에도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한지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 이후 전담 변호사를 통해 비대면 상담까지 진행할 수 있어 비용 및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법무법인 명경 서울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무료 상담 및 수임료 인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개인회생도우미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기사 원문 보러가기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댓글